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16년 동서비교문학저널 4회 발간과 논문 접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14
첨부파일0
조회수
1459
내용

동서비교문학회원님들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에는 회원 여러분의 평안과 학문적 발전을 기원하며 논문 투고에 관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회장님이 신년인사 말씀에서 이야기하였듯이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인 우리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의 학술지 [동서비교문학저널]은 금년부터 4회 발행됩니다.

 

학술지의 발행일자는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입니다.

 

논문 접수 마감일은 각 학술지의 발행 2개월 전인 1월, 4월, 7월, 10월말입니다.

 

그렇지만 작년까지 4월말, 8월말, 12월말 학술지를 발행하며 이에 맞추어 투고를 준비 중인 회원님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짐작되어

이번 호에 한하여 마감일을 다소 연장하여2월10일까지 투고 신청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연구재단에서는 국내 학술단체의 정보화 기반을 마련하고 논문투고 및 심사과정을 투명화 함으로써

논문게재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증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온라인논문투고심사시스템(JAMS 2.0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으며 이용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편집위원회에서는 2016년 1월 1일부터 JAMS 2.0 시스템으로만 논문투고를 받고 있습니다.


동서비교문학저널에 논문을 투고하거나 심사 등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JAMS 2.0 시스템에 반드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투고 시스템이 저희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홈페이지(www.keastwest.or.kr)에 연동이 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을 투고하실 때 학회의 논문 투고규정 및 윤리규정을 반드시 읽어보시고 이 규정에 맞게 작성하도록 하시고,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규정에 맞지 않을 경우 심사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1) 원고는 동양과 서양의 문학비교, 혹은 서양문학의 동양적 해석, 동양문학의 서양적 해

석, 동일한 국가의 문학 내에서의 비교 등에 관한 내용이어야 합니다.

 

2) 영문초록은 200단어 이내로 작성하고, 영문초록과 영어로 작성된 논문은 영어원어민의

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3) 본문에 언급한 모든 문헌은 반드시 참고문헌 목록에 제시합니다.

 

4) 참고문헌 목록에는 본 학술지에 발표된 기존 논문이 포함되도록 합니다.

 

5) 논문 투고시 <연구윤리규정>을 준수하여 특별히 카피킬러(www.copykiller.org)에서 논문

자체 점검 후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피킬러에 저자의 논문을 자체적으로 표절검사하여 표절 비율 30% 이하로 확인되는 논문

만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위논문의 일부인 경우 정확히 명시하여 주시고, 공저인 경우 공동저자/주저자에 대한 표시를 정확하게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6) 투고자의 성명으로 심사료를 납부하시고 논문 투고시 이메일로 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및 심사료는 정은숙 재무이사님께 납부하시면 됩니다.

정은숙: 농협(352-0873-2946-73)

 

심사료를 납부한 논문에 한하여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공저자, 교신저자를 포함 한 모든 투고자가 회원으로 등록하고,

연회비를 납부하셔야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납부된 심사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7) 게재료는 일반논문 10만원 (20쪽 기준, 교수급 이상은 20만원), 연구지원논문 30만원 (20쪽 기준)입니다. 논문 심사료는 6만원, 연회비는 3만원입니다.

 

논문투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질문사항이 있을 경우 편집위원회 이멜로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의 안녕과 평안 그리고 학문적 성취를 기원합니다.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편집위원회 배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