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봄정기학술대회 발표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29
첨부파일1
조회수
1102
내용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세요.

어느덧 2016년 새학기의 시작이 다가왔습니다.

회원 선생님 모든 분들의 연구와 강의에 있어 좋은 성과들이 가득한 1학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2016년 봄 정기학술대회를 430일 토요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에서 개최하려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동서양 문학을 가로지르는 상호공간적 대화(Trans-spatial dialogue across the west and the east)라는 주제로 진행하게 됩니다. 비교문학 연구가 단순한 대조를 통한 유사성과 차별성을 인식하는 것만이 아니라 두 겹의 사유를 통해 상호 이질적인 것들이 만나 새로운 사유 공간을 만들어내는 창조적 과정이라는 점에서 이번 학술대회는 글자그대로 자유롭고 역동적인 비교문학 연구의 새로운 장()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저희 학회의 목적과 성격에 부합하는 모든 주제의 연구 성과들을 발표하실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 테마를 포괄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동서 문학 텍스트 비교, 동서 사상 비교, 동양을 통한 서양 읽기, 서양을 통한 동양 읽기, 지역 내 텍스트 비교, 자국내 비교 등 다양한 주제들 모두 가능하오니 주저하지마시고 참가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많은 회원선생님들께서 참석하시어 활발한 연구교류의 시간도 가지시고 춘천의 향기 나는 4월과 입맛 살리는 음식들로 오랜만에 만나는 동료 연구자분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논문 발표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첨부된 발표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회 메일 keastwest@daum.net으로 331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총무이사 정윤길(010-5068-8708) 혹은 김대중(010-5177-060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 번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무 정윤길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