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16 가을정기학술대회 발표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13
첨부파일0
조회수
1046
내용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세요?

장마가 끝나고 카뮈의 뫼르소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태양빛이 쏘는 듯이 내리쬐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모쪼록 회원 선생님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연구 활동에도 태양만큼이나 뜨거운 열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2016년 가을 정기학술대회를 세계문학비교학회와 공동으로 1015(토요일)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네르바콤플렉스 국제회의실 및 회의실에서 개최하려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비교문학연구를 대표하는 두 학회가 함께 뜻을 모아 개최하는 첫 공동학술대회로서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두 학회는 이번 공동학술대회를 계기로 지속적인 연구교류와 학술지 논문 교류 등 국내 비교문학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상호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려고 합니다.

 

학술대회 주제는 , , 세계: 문학과 문화의 충돌과 창발”(East, West, World: the Collision and Emergence of Literature and Culture)입니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 개최는 단순히 한국의 비교문학에 대한 조망과 비전 제시 뿐 아니라 동서와 세계 각지의 문학에 대한 비전의 충돌해결을 제시함으로써 전 세계 비교문학에 대한 새로운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공동학술대회에서 저희 학회는 2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려 합니다. 발표 논문의 내용은 동서 문학 텍스트 비교, 동서 사상 비교, 동양을 통한 서양 읽기, 서양을 통한 동양 읽기, 지역 내 텍스트 비교, 자국 내 비교 등 다양한 주제들 모두 가능하오니 주저하지마시고 참가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많은 회원선생님들께서 참석하시어 동료 연구자분들과 활발한 연구교류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논문 발표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첨부된 발표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회 메일 keastwest@daum.net으로 831일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총무이사 정윤길(010-5068-8708) 혹은 김대중(010-5177-060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 번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